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VN] 베트남 팬, 박항서 감독 비난한 미얀마 감독 폭풍공격, 베트남 반응

미얀마 축구 대표팀의 '안토니 헤이' 감독이 지난 11월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11월 20일(한국시간) 베트남과 미얀마와의 2018 아세안 축구연맹(AFF) 스즈키 컵 조별리그 3차전 경기후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박항서 감독이 악수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부끄러운 일이며 전문가답지 못한 행동" 이라며 박항서 감독을 비난, 저격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베트남에 전해졌고 박항서 감독도 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베트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박항서 감독은 "조언해줘서 고맙지만 누구를 꾸짖기 전에 자신의 행동부터 돌아보고 축구에서 지켜야 할 것 부터 알기 바란다" 고 일침을 놓았습니다.

미얀마 선수들은 시종일관 거친 플레이를 했고 결정적으로 미얀마 선수와 충돌하여 넘어져있던 베트남의 꽁 프엉 선수에게 미얀마 감독은 계속 고함을 지르며 뭐라했고 박항서 감독은 이에 분개하여 왜 우리 선수에게 뭐라고 하느냐, 할말이 있으면 나에게 하라며 항의하였으나 안토니 헤이 감독은 박항서 감독을 무시하고 계속 베트남 선수를 경기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괴롭혔기에 박항서 감독은 경기 후 미얀마 감독과의 악수를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미얀마 감독은 박항서 감독에게도 손가락으로 얼굴을 가르켜 삿대질하며 계속 소리를 지르는 등 비매너로 맞섰습니다.

베트남 축구팬들은 안토니 헤이 감독이 베트남 대표팀 감독인 박항서 감독을 저격한 것에 모두 대격노하며 박항서 감독이 왜 악수를 거부했는지를 조목조목 다시 밝히며 무례하고 적반하장에 부끄러움을 모르고 프로답지 못한건 바로 미얀마 감독이라며 분노와 조롱의 댓글을 쏟아내고 있으며 미얀마 측이 먼저 한 더러운 행동은 생각 안하고 남을 비난하면서 정작 그 이유는 언급하지 않고 자신이 피해자인냥 구는 모습에 우리 박항서 감독님은 아무 잘못이 없다, 당신같은 사람과 악수를 거부한 것 당연한 일이며 잘한 일이다며 감독 지키기 + 정의구현 댓글들로 안토니 헤이 감독의 트위터는 전쟁터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안토니 헤이 감독은 이와같은 베트남 축구팬들의 소리에 자신을 비난하는 글을 남기는 사람들의 계정을 차단하는 걸로 맞서며 더더욱 불난집에 기름을 붓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미얀마 축구감독 안토니 헤이 트위터 내용>
베트남 감독의(=박항서) 부끄럽고 매우 전문가답지 못한 행동.
대단한 경기를 한 베트남과 미얀마 양쪽에게 존경을 보냅니다.
환상적인 응원,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


Aung Pyae Sone Htut
비단 그들의 감독(=박항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그들 팬들도(=베트남 팬들도) 아무 이유 없이 미얀마에게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어.


ㄴJungCy
이유가 없다고? 웃기고 있네. 심판은 우리팀이 오프사이드라고 했지만 전혀 아니야!!
그리고 팬들은 단지 베트남을 위한 정의를 얻길 원하는거야. 뭔가 잘못 됐다구.
(역자 주: 베트남이 골을 넣었지만 심판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해서 골로 인정이 되지 않았는데 다시 보니 오프사이드가 아니어서 오심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Truly
이봐, 당신이 우리 선수들에게 했던 걸 보라고! 14번 꽁 푸엉 (선수)에게 뭐라고 소리질렀어? 감독, 당신말이야. 이런 개소리하는거 좋아하나보네?
당신은 안 창피해?


Robert Gate
난 경기를 봤는데, 당신네 선수들은 대부분 교육받지 못했고 그들은 너무나 공격적이어서 베트남 선수들을 죽이길 원했어. 당신은 그게 자랑스러워?


vik001
하하, 당신은 당신이 정말 쿨하다고 생각하나보네 :)
당신네 팀이 운좋은 경기를 마친 후에, '꽁 푸엉'과 '아웅 투'가 악수를 했을 때, 당신은 뭘 했는데? 그리고나서 당신은 "부끄러운" 이라는 말을 하네.
난 박항서 감독이 왜 당신과 악수하기를 거부했는지에 대해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 


Ngọc Yến
당신은 우리에게 존중받을 자격이 없어! 박항서 감독은 (평소에) 우리 리더에게 먼저 악수를 하도록 시킬만큼 친절한 사람이야.


NANJ man
미얀마 선수들 지저분하게 경기하네. 특히 당신은 기이한 행동으로 가장 더러운 경기를 만들려고 했어. 독일인은 부끄러운줄 알아야 돼.
독일인은 결코 이와 같은 타입의 더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 않아.


Sản Xuất & Thi công Đồ Gỗ Nội Thất RUMI
한국 2-0 독일
안 쪽팔려?
(역자 주: 박항서 베트남 감독은 한국인, 안토니 헤이 미얀마 감독은 독일인이기에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이 독일을 2-0으로 이긴 걸 가지고 조롱하는 건데 이 댓글처럼 한국 국기와 독일 국기 그림에 2-0 이라고 적힌 댓글들이 많이 달려있습니다)

002.jpg



ㄴAlex
좋아. ㅋㅋㅋ


Nguyễn Minh Nhật
(오프사이드 판정을 내리는 선심 사진을 게시하며)
당신네 팀은 저 심판에게 얼마를 쥐어줬어?


Huy Tran
이봐 안토니, 당신은 올바른 사람이 아니야. 마음을 바꿔먹길 바래. 당신은 베트남 팀의 박항서 감독보다 젊어보이지만 하는 짓은 애 같네.
난 당신네 팀이 준결승에 진출할거라곤 생각 안 해. 그만 지껄이고 다음 경기에 더 집중하라구. 말레이시아 팀이 이길 거야. 


Phung Thanh Ha
축하해. 당신네 팀은 경기장에서 (심판과 선심까지 포함해서) 13명의 선수진과 함께 하네.
난 당신이 내 댓글을 보길 바래. 


Katy Archie #DA2014
경기는 끝났지만 이제 이 감독이 얼마나 복수심에 불타는지 보자구. 대단한 빈정거림일세! ㅋㅋㅋ


Duy Nguyen
난 결코 미얀마를 싫어하지 않아. 하지만 이제 난 미얀마를 싫어해야할 이유가 생겼어. 고마워 전문가적이지 못한 미얀마 축구 감독!


NGUYEN HOANG AN
이번 주 토요일에 말레이시아가 승리할거야 :)


Port FC Sandpit
이봐, 니 자신을 좀 봐. 베트남 선수들을 모욕하지 말고 말이야. 그리고 나서 악수를 기대하라구. 그리고 당신네 연맹은(=미얀마 축구협회) 심판에게 얼마를 쥐어준거야?


∞Inspirit_thanh∞
베트남 팬들은 그들의 영웅들을 보호하길 원하기 때문에 그렇게 해. 왜냐하면 그들은 당신의 행동과 당신네 선수들이 잘못된 일을 하는걸 보기 때문이야.
그런 짓은 베트남 팬들을 화나게 하거든. 그러니 그만 하라구.


QuinHoo
아이구야, 내 생각엔 독일인은 여전히 한국인에게 화가 나있는거 같네.
(월드컵에서 한국에게 2-0으로 발려서 말이야)
그냥 즐기라구, 당신네 팀은 너무나 폭력적이었고 당신은 우리 팀의 그 어느 누구와도 악수를 할 자격이 없어. 


Tiffany Tran
경기 전에, 당신은 미얀마 팬들에게 응답으로 이기고 싶다고 말했어. 하지만 경기 후에 당신은 승점 1점에 만족하고 기쁘다고 했지.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경멸했어. 당신네 팀은 매우 운이 좋네.


Dương Thanh Liêm
우리는 우리의 선수들을 괴롭힌 사람들과는 악수하지 않아.

002.jpg
.



tranggtom
뭐라굽쇼? 댁같은 리더를 가진 미얀마는 얼마나 부끄러울까. 다음 경기 후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행운이 있길 바래.(=말레이시아와의 다음 경기에서 지고 꺼지라며 빈정대는 말)


Vu Thanh
먼저 당신 태도부터 조심하고나서 다른 누군가를 비난하라고.


polly nguyen
이봐! 그럼 댁은 감독으로서 전문가다운 행동을 가졌다고 생각해?
꽁 푸엉에게 뭐라고 소리쳤어? 제발 기억해봐. 좋은 감독은 촛불과 같은거야.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길을 밝히기 위해 자기자신을 스스로 희생하지.
우리 감독, 박항서! 처럼 말이야.


William Duc
이봐, 안토니, 만약에 선심이 정의롭게 봤다면 당신은 반드시 졌어.
아마도 베트남 사람들이 당신을 건드리지 않은 것에 감사해야 할거야.


Thành Bùi
당신 소리가 더 시끄럽고 더 부끄러워. 당신네 팀은 패배하지 않은 걸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야 해. 


WashingtonB
당신이 지금 하고 싶은 것: 말레이시아를 이기기위해 노력하거나 집으로 돌아가서 새로운 직업을 찾거나.
젠틀하게 굴고 먼저 인간이 되라구.


linh mon
먼저 당신의 행동을 다시 보라구 제발. 당신은 우리 감독이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그렇게 한거 전에 우리 선수들을 꾸짖었어.
버릇없이 굴지마. 만약 당신이 잘못했으면 그걸 인정해. 우린 아직 아무말도 하지 않았어. 당신은 여기서 목소리를 높일 권리가 없어.


huytranle
당신은 사람들을 존중해야해. 당신이 한 말은 뻔뻔스러워.


∞Inspirit_thanh∞
당신 자신을 바라 보라구. 당신도 다를게 없어. 박항서 감독은 옳은 일을 했어. 그와 비교해서 당신의 행동을 다시 돌아봐. 당신이 틀렸어.


Lê Thảo
당신은 왜 박감독이 그랬어야 했는지 생각해봐야 해.
베트남 선수들은 이길만큼 충분히 잘했어.


DTran
안녕, 안토니 씨. 당신은 경기 전에 늦게 기자회견에 갔었잖아. 당신 또한 매우 전문가답지 못한 감독이야. 당신은 오늘 경기 결과에 기뻐해야 할꺼야.
그리고 우리 감독을 비판하지 마!!!


Boi Ngan Tran
당신은 당신이 말하는 동안 박항서 감독에게 손가락질 했잖아. 그건 전문가다운 짓이야?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거든?
당신은 트위터에서 박항서 감독을 판단하네. 그건 전문가다운 짓이야?


nguyen xuan bien
당신네 선수들을 좀 보라구! 그들은 먼저 꽁 푸엉에게 부당한 태클을 했을때 당신은 그에게 소리쳤지만 그는 반응하지 않았어.
당신의 편견에 부끄러운줄 알라구!


Bao Nghi
안토니 헤이, 당신은 독일 축구의 수치야. 당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보라구, 매우 더럽지. 당신네 팀은 베트남과 겨룰 같은 레벨이 아니야.
당신은 당신이 얼마나 운이 좋은지 하이라이트를 봐야 해.
다음 경기 예상: 말레이시아 3-0 미얀마. 행운을 빌께, 패배자야. 


Eren
누가 부끄러워야 될까? 다른 사람의 얼굴에 똑바로 손가락질하며 자신은 피해자 처럼 구네. 그게 당신이 하는 방식인가보네. 얼마나 자랑스러워?

003.jpg


NGA PHAM
만약에 당신 자신이 전문가라서 자랑스럽다면, 당신은 SNS에 어떤 것도 올려서는 안 돼. 그것 자체가 비전문가적인 행동이 될 수 있으니까 말이지.


PHUC LOI
당신은 존경받을 자격이 없어. 난 한 번도 미얀마 팀을 미워한 적이 없지만 이젠 미워해. 난 마지막에 말레이시아가 당신의 팀을 박살낼꺼라 확신해.
당신은 언제나 패배자일거야! 


Pyae Khant Thway
얼마나 부끄러운 짓이야! 경쟁은 전투가 아니야. 존경심을 가지고 프로답게 굴라구.

.

kenduongchieu
당신네 사람들을 위해서(=듣기 좋으라고) 이야기하는거야? 
당신네 팀 그리고 당신이 경기 전, 동안, 후에 얼마나 추잡했는지에 대해서는 바다와 땅과 하늘 모두가 증인이야.


bao huynh
그의 손은 독일에게 굴욕감을 줬어.


Luong Quoc Tuan
박항서 감독은 우리 선수에 대한 당신의 공격적인 태도 때문에 그렇게 행동한거야.
부끄러운줄 알라구! 우린 당신네 팀이 이번 토너먼트에서 어디까지 갈 수 있을런지 지켜볼꺼야.


Van Sunny
당신은 뭐 옳은줄 아나보네? 남을 판단하기전에 니 꼬라지를 먼저 봐. 비열한 놈아!!


Phuong Pham
난 독일 선수들을 많으 좋아해. 당신은 빼고! 당신은 그들과 같지 않아!


Phuc
두 감독의 사이의 싸움은 축구계에서는 매우 흔한 일이야. 그러니 동시에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지 마. 게시글 삭제해.


Constantine
당신은 정말 한심해 :)


Vuong Truong
당신도 또한 부끄럽게 생각해야 해. 무례한 거 그 이상이야. 당신네 팀은 그 무엇보다 심판 덕을 봤어. 그건 큰 수치야! 


QuinHoo
당신네 팀은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당신은 이 경기를 이길만큼 충분히 좋지 않았어. 그러니 불평은 그만하고 집에갈 준비나 하라구.


Marco Cu
당신과 당신네 팀은 추잡한 경기를 했어. 우리 감독은 당신과 악수하지 않을 권리가 있어.


Nguyễn Thành Hoàng
난 그의 수준이 박항서 감독에 견줄 가치가 없다는걸 발견했어. (심판 두 명의 도움을 받으며) 13명이 뛰었는데도 못 이겼어.


Ngọc Anh
문화는 없고, 멍청한데다가 미쳤네. 베트남이 넘버 원이야. 박항서 감독은 최고야!


Trần Phương
부끄러워??? 전문가적이지 않다고??? 당신 자신에 대해서 말하는 거지??? ㅋㅋㅋㅋㅋ


dingding
얼마나 줏대가 없는 인간인거야!!! 계정 차단을 하는 대신에 대답을 하라고, 하하하. 세상에다 진실을 보여줘.



번역기자:파랑앙마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