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VN] 스즈키컵, 베트남, 필리핀 꺾고 결승행! 베트남 네티즌 환호 박항서호 해외반응 베트남반응 현지반응 외국반응

[VN] 스즈키컵, 베트남, 필리핀 꺾고 결승행! 베트남 네티즌 환호 박항서호 해외반응 베트남반응 현지반응 외국반응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세계적인 명장 에릭손 감독이 이끄는 필리핀 대표팀을 꺾고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베트남은 6일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스즈키컵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필리핀을 2-1로 꺾으며 1,2차전 합계 4-2로 결승 무대를 밟았는데요, 오는 11일과 15일에 말레이시아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말레이시아까지 꺾게 되면 베트남은 2008년 이후 10년 만에 이 대회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한편 경기 중 일본인 주심의 고개를 갸웃할 만한 판정이 계속 돼 박항서 감독이 큰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경기 중 부상이 우려될 정도의 거친 장면들이 적지 않게 나왔는데요 특히 위험에는 베트남 선수들이 더 자주 노출됐지만 주심은 오히려 베트남 선수의 파울을 지적하는 등 이해가 가지 않는 판정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2차 번역이므로 일부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라며 즐겁게 감상 부탁 드립니다.


000.jpg

002.jpg

003.jpg




<댓글>



2-1로 이기며 결승행 예상
Viet Le 


ㄴ축하해~ 너의 예상이 맞았어.
Mou 9 ngón


ㄴ오 정확했어.
huu pham


우리 호주에 사는 베트남 사람들인데 정말 축하해! 우린 선수 모두들과 박 감독을 사랑해~
Tony Vu


ㄴ결승전을 보러 베트남에 돌아 올 걸 미리 환영해!!
Dung Bui Viet


Phan văn Đức이 최고의 선수였어.
Hai Nguyen Quang


Cong Phuong은 오늘 수백만의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았어. 고맙다!
Quốc Minh Bùi


난 마법사 박항서가 상대방을 아주 잘 이해하고 나면 어리석게 전투를 하지 않을 거라는 걸 믿었어. 한 번 더 그의 재능이 상대편의 힘을 잘 분석해 냈어.
Huynh Cong Dung


보통 경기 끝날 무렵에 스코어 상 수비를 강화해야 하는 상황인데도 베트남의 박 감독은 그렇지 않았어. 박 감독은 오히려 공격을 강화했지.
Trần phong


필리핀 너희들 매우 잘했어. 베트남을 상대로 골을 넣은 유일한 팀이란 걸 자랑스러워 해야 해!
linh Do


결국 박 선생님에 의해 저주가 풀리고 결승에 가게 됐군.
John


Phan Văn Đức 정말 끝내주는 선수야.
TMB Kim Ngan


주심 너무 편파적으로 보였어.
Melissa Mai Anh


에릭손 감독의 말을 다시 한 번 반복하자면, “우린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지만.. 베트남이 결승전에 갈 자격이 있는 팀이다.”
lu nguyen


아름다움 플레이가 아니였어. 거기다 주심의 편중된 판정까지 더해져서 베트남은 많은 어려움을 마주했지. 하지만 결국 2-1로 이겼네
nhattaninfinity


명장간의 대결. 박항서 2 – 0 에릭손
Bác Sơn


베트남은 스스로 무너질 지도 몰라. 왜냐면 팬들이 팀에 너무 큰 중압감을 주기 때문이야.
Nguyen Nga

.

잘 가라~ 작별 인사 보낸다 필리핀애들아 ㅋㅋㅋ
Giang Nguyen


정말 감동적이야! 긴장으로 시작해 멋진 승리를 거뒀어! 9천만이 넘는 국민들이 박항서 님에게 감사를 보냅니다!
Nguyen Minh Thiem


필리핀의 17번인가 걔 레드 카드 받고 경기장을 떠났어야 했는데 카드를 안 줬어!
Bác Sơn


이후론 베트남팀이 아세안컵 같은데 서 뭔가를 배워야 하지 않아도 되길 희망해.
Dang Thanh Hung


결승전은 쉽지 않을 거야. 지금 이 정신 상태를 유지하면서 집중력을 최대한으로 높여야 해!!
Ngoc Thanh Phan


주심 완전 필리핀에 유리하게 편파적이었어.
Công Hội Ace 


고생 많았어. 스코어는 예상한 대로고. 베트남팀에 축하를 보내고 박 감독님 고마워요.
fulllife82


오늘 내 생일인데 인생 최고의 생일이야. 베트남 팀 너무 고마워.. 나 지금 케잌 촛불 끄고 있어..
Tien Minin


오늘밤 수비수들과 미드필더들이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줬어. 지금의 선수들이 결승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희망해.
Mid hieu doan


필리핀 너희들 슬퍼하지 마. 너희는 챔피온을 상대로 유일하게 득점을 올린 팀이잖아.
Ngo Toan


이번 전투는 정말 너무 격이 있었다고 말해야만 하겠어. 박 감독님 너무 끝내줬음. 팀도 경기 너무 잘 해줬고. 결승전 최종적인 결과는 이변이 없을 거야. 베트남 우승!!
Ngan Ha Chu


베트남 팀은 항상 12명이 플레이 하지. 11명의 선수 + 12번째는 박항서 마법사
Văn Minh


그 주심 자신의 페이스북 곧 폐쇄 해 버릴 듯.
Thích Công Nghệ 


베트남이 드디어 태국으로부터 벗어났다!
levinguyen2001


10년 전이었음, 베트남 사람들은 베트남이 결승에 올라가는 걸 마음속에 그려보는 것도 힘들었을 거라고 생각했을 거야. 나도 이런 건 꿈도 못꿨어.
Nguyen Van Nam


박 감독이 옳았어. Cong Phuong이 필요할 땐 그가 나가게 해줘야 해.
Đặng Ngọc Hải


두 번의 걸친 정말 매력적인 경기를 봐 영광스러워. 말레이시아와의 결승전도 이와 같은 거야. 박항서 감독은 정말 위대한 선생님이야.
Nguyen Huu Nghi


경기장 팬들 의식 수준이 좀 떨어졌었어! 국가가 나오고 있는데 그냥 나팔을 불고 있는 사람들이 있더라고. 짜증나게!
FTR


4만석이 다 안 차서 슬프네.. 가난한 사람들은 가고 싶어도 여유가 안 돼서 티켓을 못 사고. 
chinh hang camera


위대한 박항서 감독, 그리고 Van Duc, Cong Phuong, Quang Hai 선수들 역시 끝내줬어. 축하하고 팀 모두 건강과 성공이 함께하길.
hoangphihung66778899


우리한테서 두 골이나 넣은 필리핀에 축하를 보내. 태국과 말레이시아 애들이 꿈꾸는 걸 너흰 실제로 해 낸 거야~
Tan Bui 


필리핀이 3-2로 이겼다면 베트남은 떨어졌을 거야 휴우~
Liem Nguyen


축구에 뭔 법칙이 있나 봐? 10년 주기로 우승.. 그렇다면 올해의 왕은 반드시 베트남이 되겠군. 
Tong Van Tuan


축하~~~ 우승컵을 베트남으로 가져오자!
Thanh Luu


DQ Sa
모든 면에 있어서 매우 좋았던 경기야! 오늘 처럼 플레이가 아름다웠던 적이 없었어.


VVNinh
베트남은 지금 역대급 선수 진용을 가지고 있는 거야. 그리고 베트남엔 박항서 감독까지 있고. 베트남 팀에게 축하를~

.

.com
이 경기에서 박 감독의 전술 능력의 진면목을 볼 수 있었어.


Thuan
축하! 오늘 경기는 내게 베트남 축구가 정말 강해져서 이젠 유럽 팀에게도 지지 않을 정도라는 자신감을 줬어. 다만 수비라인에 혼란이 있는 걸로 보이기 때문에 수비력을 조정 및 보강해야 해.어쨌든 오늘 베트남은 더 이상 약팀이 아니며 남들이 두려워 할 만한 팀이 됐어. 특히 팀을 이렇게나 만든 데 일조한 박감독에게 고맙고 팀과 함께 우승컵까지 가길 기원해. 베트남 챔피온!!!


Nam
시합 막바지에 우린 집중력을 잃었었어!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게 최고로 중요해. 베트남 팀에게 축하를 보내며 사랑한다 베트남!


Yêu bóng đá
베트남이 챔피온 될 확률 100프로! 내 말 안 믿는 사람 있냐.


Cu Tễu
박감독의 전술은 진짜야. 경기 막바지에서 팀이 지쳤을 때 선수 교체 봐 봐.


Tam Nguyen
필리핀 애들의 베트남 여행이 즐거웠길 바라~ 그리고 우린 우승컵을 들러 말레이시아로 갈 거고~ 우리가 챔이온이 될 거야!


SGBLEO
사이공(호치민의 옛 명칭)이 환영 차량들로 엄청나게 막혀 ㅋㅋ


Tyn
주심 판정 정말 어처구니 없었어. 베트남을 쳐 내려고 했어.


Lee Le
이번 경기 주심 정말 어웨이 팀에게 편향된 문제점을 보여줬어. 이상해


Luan
경기 막판에 박 감독이 선수 교체 결정에 약간 혼란이 있었던 듯 해. 하지만 걱정하지 않았어요 박감독님..


Hieu
베트남은 점수 우위를 가지고 있었는데 너무 공격적이었어. 박 감독은 다음 말레이 전을 위해 선수 자원을 아꼈어야 했어.


Mr.Park
9천만 베트남 국민들아! 우리의 박 선생을 믿자.


Cu Tễu
필리핀 선수들은 일부만 국가를 부르더라. 나머지는 국가가 나오는 데도 듣지 않고 반응도 없었음.


le dung
이 경기는 단지 우리가 결승전을 치루는 데 대한 테스트 시합일 뿐이야. 아세안컵 우승을 10년 기다려 왔어!


BOSS
결국 이 아세안컵은 박 감독께서 2022년 월드컵 때 카타르에서 중요한 본선 경기들을 치루기 전 팀을 가다듬고 세팅하는 걸 돕는 과정일 뿐이지.ㅎㅎ


Trần Tiến
박 감독께서 Xuan Truong의 신속한 역습 공격 능력에 확신을 가지신 게 분명해.




번역기자:둥빠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