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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반응

[JP] 韓 조선업, LNG선 우위로 3개월 연속 세계 1위, 일본반응 한국 조선업 반응 해외반응 외국반응 세계반응 현지반응 중국반응

[JP] 韓 조선업, LNG선 우위로 3개월 연속 세계 1위, 일본반응 한국 조선업 반응 해외반응 외국반응 세계반응 현지반응 중국반응

 

한국 조선업계가 3개월 연속으로 중국을 제치고 전세계 선박 수주량 1위를 기록했다.

13일 영국의 조선 해운 분석 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7월에 전세계에서 발주된 

선박 25척, 55만 CGT(화물선 환산톤수)중 한국 조선업계가 절반인 27만 CGT(10척)를 수주했다.

중국 조선업계는 20만 CGT(11척)를 수주하며 2위, 일본은 3만 CGT(1척)로 3위를 기록했다.

올해(1~7월) 누적 수주량은 중국이 474만 CGT(점유율 40%)로 여전히 1위를 지켰다.

이어 한국 374만 CGT(32%), 일본 145만 CGT(12%). 이탈리아 114만 CGT(10%)였다.

 

한국의 누적 수주량 기준 점유율은 4월에 중국과 17% 포인트까지 벌어졌지만 

최근 3개월 연속으로 중국을 넘어 격차는 8% 포인트로 좁혀졌다.

전세계 누적 발주량은 7월말 기준 1182만 CGT로 작년 대비 4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7월말 전세계 수주잔량도 전월보다 225만 CGT(3%) 감소했으며 

국가별 감소량은 중국(-77만 CGT). 일본(-70만 CGT), 한국(-56만 CGT) 순이었다.

국가별 수주잔량은 중국(2795만 CGT), 한국(2031만 CGT), 일본(1365만 CGT)순이다.

작년 7월과 비교하면 중국과 일본은 9%, 24% 감소했지만 한국은 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주잔량은 조선업체가 수주 계약을 한뒤 아직 선주에게 넘기지 않은 물량을 말한다.

 

한국이 3개월 연속 중국을 제친 원동력은 LNG선에 대한 비교우위를 점했기 때문이다.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작년 전세계에서 발주된 LNG선의 85% 가량을 수주했다.

IHS 마켓 이대진 수석 연구원은 "적어도 3년은 LNG선 주문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라며 

"벌크선에 특화된 중국이 LNG선에선 당분간 한국을 따라잡기는 어려울 것"이라 전망했다.

 

 

 



 

 

<야후재팬 반응>

 

 

 

uno***** 공감 342 비공감 11

수주 세계 1위 달성을 축하합니다.

나중에는 수주가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적자도 커지는 산업구조,

이걸 해결하면 좋겠군요

 

 

 

   wbg***** 공감 10 비공감 0

   TV도 냉장고도 비슷한 정도의 품질에

   한국은 제일 싸게 파니까~ 단지 그것뿐인 한국산

 

 

 

   BBC** 공감 7 비공감 1

   일본 상선 미쓰이와 중국 조선이 태그를 했으니 얼마 안남았네

 

 

   タルル~ 공감 10 비공감 0

   팔면 팔수록 적자라니 괘씸하니다

   이쪽은 정부에서 보조금 받고 있으니 적자같은게 나겠냐니다

   하지만 요즘 정부도 적자라 좀 우울하니다

 

 

 

esu***** 공감 319 비공감 12

이제 곧 일본과 중국의 조선사가 가동되니까 

시간문제에요. 기대된다!

 

 

 

   pdk***** 공감 1 비공감 1

   ? 그게 뭔데?

 

 

 

YPP 공감 287 비공감 10

선체 가격을 CGT로 나눈 수치도 발표해줬으면 좋겠어

그것을 공표하면 곤란한 일이라도 있는걸까?

 

 

 

rgw***** 공감 107 비공감 4

수주한건 좋은데 완성시킬 때까지 나라가 견딜까?

 

 

 

win***** 공감 94 비공감 3

한국에 조선기술이 있는건 '일본 덕분'

 

 

 

   jun***** 공감 16 비공감 1

   한국에서 연수를 온 놈들이 설계도를 훔쳐갔지

 

 

 

   akf***** 공감 12 비공감 1

   일본과 산업이 흔들리게 된건 

   일본이 가르치고 유출 당하고 스카우트 당해서네요

 

 

 

   lzf***** 공감 5 비공감 0

   사고가 나면 "일본이 수출 규제했기 때문이다!"

   라던지 의미모를 말을 내뱉을 겁니다

 

 

 

   pdk***** 공감 2 비공감 1

   바보 취급당하다 추월당한다. 그것의 반복

   일본인도 참 어지간해

 

 

 

   win***** 공감 3 비공감 0

   호인이라기 보다는 여기까지 왔으면 등신이네요

   눈을 떠라 야마토 혼!

 

 

 

tat***** 공감 58 비공감 0

3개월 연속... 3년 연속은 굉장한것 같은데, 뭐 힘내세요

 

 

 

koj***** 공감 72 비공감 2

배가 어디까지 수요가 있을것 같나요

매출같은 금액을 발표하지 않는건 왜입니까?

물론 일본 부품은 쓰지 않는거겠죠?

 

 

 

cli***** 공감 67 비공감 2

잘됐네, 여러가지 의미에서 세계 1위야 한국은

유감이라는 의미가 압도적으로 많지만

 

 

 

TRANSGAMES 공감 47 비공감 1

우선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돈벌이는 되니?

적자 수주면 또 파탄날거야

 

 

 

クリ坊 공감 28 비공감 1

원화가 싸니까 경쟁력이 있긴 하겠지

 

 

 

k_f***** 공감 16 비공감 0

국비를 들여 적자를 각오로 내놓으니 당연하죠

 

 

 

ymk***** 공감 1 비공감 0 

대체 어느 나라가 발주를 하는거죠?

 

 

 

文クンの私設応援団 공감 28 비공감 0

충분한 이익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紅くじゃこ 공감 17 비공감 0

보조금 덕분이지

 

 

 

sas***** 공감 2 비공감 0

훌륭한 노동자들이 만들고 있겠네. 파업중 짬짬이로

 

 

 

D-FENS 공감 23 비공감 1

흐음....

 

 

 

red***** 공감 13 비공감 1

이것으로 이제 일본이 신경 안써줘도 되겠지?ㅎ

 

 

 

tot***** 공감 1 비공감 1

잠깐 동안은 한국 경제가 안전하겠군요

 

 

 

evo***** 공감 8 비공감 0

국영같은 거니까 그런거지

원화가치 내려서 기자재비 늘어도 상관없나?

 

 

 

ika***** 공감 10 비공감 0 

잘됐네. 그렇게 좋아하는 1위가 되서

 

 

 

yjr***** 공감 8 비공감 0

또 나라에서 거들어주셨나?

 

 

ge9***** 공감 4 비공감 0

단순히 싸서

 

 

 

hir***** 공감 1 비공감 0

일본 부품 불매해서 완성할수 있겠냐ㅋㅋ

 

 

 

gag***** 공감 1 비공감 1 

1위 참 좋아하네. 아래든 위든

 

 

 

tou***** 공감 19 비공감 1

그래서 어쩌라고?

 

 

 

uiy***** 공감 11 비공감 0

덧붙여 적자는 해소되지 않을 전망 (´・ω・`)

 

 

 

tun***** 공감 2 비공감 0

인도시에는 원화로 받는거죠?

 

 

 

m********** 공감 14 비공감 2

정말, 현실에선 있을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중국과 손을 잡고

저 나라를 망하게 만들순 없을까하는 생각도 함

 

 

 

   LR 공감 3 비공감 0

   미쓰이가 중국업체와 손을 잡고 있는것 같습니다

 

 

 

   m********** 공감 3 비공감 0

   그렇습니까. 정보 감사합니다

   가능한 다른 분야도 연계했으면 합니다

 

 

 

wel***** 공감 23 비공감 2

반도체도 조선도 쇠퇴 산업이죠

한국은 그런거밖에 자랑할게 없나보네요

 

 

 

REi-元年 공감 1 비공감 0

원화 가치 하락 만세!라는 뜻?

 

 

 

fa700 공감 1 비공감 1

어차피 적자잖아?ㅎ

 

 

 

kus***** 공감 1 비공감 1

납기에 늦는거 아냐?

 

 

 

jason0 공감 1 비공감 1

일제보다 오래는 안가. 선주들 안됐네

 

 

 

sea***** 공감 14 비공감 2

이익이 없는 수주는 원숭이도 따낸다

 

 

 

ldj***** 공감 3 비공감 1

배를 발주하는 회사는 뭘 근거로 한국에 발주하는지 모르겠어!

 

 

 

sky***** 공감 12 비공감 2

국가가 지원해 싸게 팔고있는 것뿐이야

WTO에서도 문제가 되는거잖아

 

 

 

t13***** 공감 7 비공감 0

일본기업은 정신 좀 차리세요

 

 

 

ran***** 공감 1 비공감 0

이것이야말로 WTO 제소할 안건!

 

 

kcu***** 공감 2 비공감 8

한국의 1척당 평균가격은 1억 1800만달러(약 130억엔)

중국은 1척당 4131만달러(약 45억 4000만엔)

일본은 1척당 4380만달러(약 48억 1800만엔)

한국은 일본, 중국보다 약 3배 비싼 가격에 수주했음

일본은 한국보다 조선기술이 떨어져 싼값에 수주할 수밖에 없어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중, 중국도 2000년대 설립된 조선업체 중

9할이 저가 수주 때문에 도산하고 거의 전멸중

조선 세계 최강국은 한국임이 틀림없어




번역기자:Paris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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