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WD] "한우를 사용한 일요일 식사 한 그릇" 해외반응 한식 외국반응 미국반응

[WD] "한우를 사용한 일요일 식사 한 그릇" 해외반응 한식 외국반응 미국반응 


해외 식사 관련 포럼에 한우를 사용하여 500칼로리에 맞춘 일요일 식사로 준비한 음식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를 본 해외 유저들은 레시피가 어떻게 되는지를 물으면서 음식을 준비하는데 관련하여 음식과 들어가는 재료에 대한 조리방법, 팁 등도 질문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맛있어 보이고 또한 나도 해보고 싶다는 의견과 너무나 단촐해서 이건 뭐 딱히 요리라고 하기에도 뭐한 그냥 쌀밥에 고기랑 계란, 콩 올린 별로 크게 요리랍시고 거창하게 준비할게 없는 심플한거 아니냐는 의견으로 갈리고 있습니다. 그럼 재미있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게시글 제목: 
정확히 개 당 500칼로리인 한우 사발을(=우묵하게 파인 그릇) 몇 개 준비했어요.


<댓글 반응>


sedentaryoverdose
저것들은 꽤나 맛있어 보여. 쿠키 몬스터의 얼굴을 본 사람이 또 있어?


FreshDougy
난 안경을 벗었고 *머펫을 생각했어.
(*역자 주: 팔과 손가락으로 조작하는 인형 / 음식을 담은 사발이 머펫 인형과 너무나 닯았다는 뜻)


camelcavities
놀라워 보여! 레시피는?


ㄴHumdumdidly
이게 같은 레시피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게 내가 사용한 레시피야. 난 이걸 많이 만들었고 정말 좋아해. 매번 갈색 설탕을 덜 쓰고 잊어버리지만 말이야.
https://damndelicious.net/2017/04/21/korean-beef-bowl-meal-prep/

이 한우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

단단히 다져진 갈색 설탕 4분의 1컵
저염 간장 4분의 1컵
갓 갈은 생강 1 *테이블스푼
참기름 2 티스푼
스리라차 2분의 1 티스푼, 혹은 입 맛에 따라 더 많이.
올리브 오일 1 테이블스푼
마늘 2쪽, 다진 것.
갈아놓은 소고기 1 파운드
얇게 썬 파 2개
참깨 4분의 1 티스푼

설명:
큰 냄비에 물 2컵을 채우고 포장지에 있는 지시에 따라 밥을 지으세요; 일단 한 켠으로 놔두세요.

큰 냄비에 달걀을 넣고 물을 1인치 정도 부으세요. (물이) 끓으면 1분 간 더 놔두세요. (냄비에) 딱 맞는 뚜껑을 덮고 불에서 치우세요; 8 ~ 10분 동안 그대로 놔두세요.
물을 잘 따라낸 뒤,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자르기전에 (계란을) 식히세요.

큰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중불에서 가열하세요. 마늘을 넣고 요리하세요. 약 1 ~ 2분 동안 향긋한 냄새가 날 때까지 자주 흔들어 저어주세요,
약 2 ~ 3분 동안 시금치가 살짝 익을 때까지 저어주세요. 일단 한 켠으로 놔두세요.

작은 사발에, 갈색설탕, 간장, 생강, 참기름, 그리고 스리라차를 함께 넣고 휘저어 섞으세요.

큰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중불에서 가열하세요. 마늘을 넣고 요리하세요. 약 1분 동안 향긋한 냄새가 날 때까지 계속해서 저어주세요.
간 소고기를 넣고 약 3 ~ 5분 동안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익을 때까지) 요리하세요. 요리하는 동안에 소고기가 확실히 바스러지도록 하세요; (고기에서 나온 많은) 기름기를 따라내어 버리세요.

간장에 대파를 혼합하여 잘 섞일 때까지 저어주세요. 약 2분 동안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끓이세요.

준비한 식사 용기에 쌀, 계란, 시금치, 그리고 간 소고기를 담으세요. 만약 원하신다면 파와 참깨로 고명을 얹으세요.
 
(*역자 주: 테이블스푼 → 음식을 덜어 줄 때 쓰는 큰 숟가락)


ㄴㄴcomplexityreflex
그래, 그게 내가 사용한 바로 그 레시피야. 난 그것이 같은 레시피라는 걸 더 쉽게 보이도록 하기위해 계속 여기 (게시글)에서 언급할 거야. 


ㄴㄴㄴiiiiiiiiiiip
얼마나 오랫동안 다시 데우는거야?


ㄴㄴㄴㄴcomplexityreflex
난 그걸 1분 동안 다시 데워서 그걸 저은 다음에 약 45초 동안 다시 데워.


ㄴㄴconfusedjake
약간의 생선 소스는 이것과 잘 완벽히 어울릴거야!


ㄴAuraCroft
넌 우리가 물어보게끔 하려는 거야?
레시피를 부탁해. 그리고 고마워.


ㄴㄴGloveSlap93
진짜, 그렇지 않으면 (=레시피를 알려주지 않으면) 이건 단지 음식 사진일 뿐이야.
레시피 없음 = 비공감


ㄴㄴBetterDropshipping
평범한 껍질 콩, 밥, 달걀, 그리고 소고기인데, 어느 부분이 "놀랍게" 보인다는 거야? 
난 지금 심각하게 질문하는 거야.


ㄴㄴㄴㄴThisisdubious
난 이게 음식을 효율적으로 준비함으로써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순진하게 이 댓글의 대댓글들을 봤어.
대신에, 최저 달러 대비 칼로리 비율에 대하여 심하게 자랑하고 있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대댓글들을 발견했지. (이 음식이) 단백질을 15% 정도 함유하고 있다면 사실 이건 가장 균형잡힌 게시물 중에 하나라구.


ㄴㄴㄴㄴㄴBetterDropshipping
난 그것이 뭘 위한 것인지 전혀 몰랐고 왜 이것이 놀랍게 보였는지 궁금했어. 난 내게 비밀을 알려준 비밀를 기다리고 있었어.
"0.75 달러 정도면 가장 좋은 식사"  


complexityreflex
이 레시피는 u/Humdumdidly 도 또한 여기에서 코멘트에 언급했던
https://damndelicious.net/2017/04/21/korean-beef-bowl-meal-prep/ 에서 가져온 거야.
난 레시피에서 통조림 껍질콩을 대신 사용했고 4인 대신에 6인분 식사를 만들었어.
레시피 게시가 늦어진 점 사과할께. :)


ㄴkernal1337
소고기에다가 한국적인 맛을 더하는 이 방법은 내가 보통 온라인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쉽게 보여. 그건 몇시간 동안 얇게 썬 소 등심살을 양념장에 재우고 단 맛을 추가하기 위해 간 배를 사용하는 것이야. 이건 꽤나 다가가기 쉽네. 그래서 난 이걸 빨리 해보고 싶어! 고마워.


ㄴㄴMAKE_ME_REDDIT
이건 더 간단하지만, 사실 한국적인 맛도 아니야. 그리고 올바른 방법만큼 좋은건 어디에도 없을 거야.(= 올바른 방법이 최고야)


spivey56
넌 그것들을 얼리니?


ArsenicLifeform
저 소고기는 맛있어 보이네. 삶은 계란 대신 계란 프라이, 콩 대신 살짝 튀긴 시금치와 당근 조합을 사용하고 참깨 조금 뿌리고 고추장을 조금 발라서 (더 높은) 다음 단계의 한국 음식에 도전해 봐.

 
ㄴetherdesign
그리고 김치도 조금 넣어!


MagicaItux
매우 인상적이고 균형잡힌 음식으로 보이네.


ㄴFleshlightModel
넌 너무 쉽게 감명받네.


ㄴㄴMagicaItux
그건 내가 식사의 모든 부분에 미친듯한 양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었던 내용의 이 전 게시물에 대답했을때 내가 그러한 의미로 불리웠기 때문이야.
이 음식은 단순하고 잘 균형잡힌걸로 보여. 단순한 것은 인상적일 수 있어 :)


ㄴSalineForYou
모든 것이 그래야 하듯이. (말이지)


ㄴㄴCorsicaman
사람들이 비공감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어? 난 그게 웃기던데.


hml888
쌀이 메마르는 것을 막는 비법이 있어? 이번 주말이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쌀이 메마르기 때문에 그걸 매일 신선하게 해줘야 하는 상황이거든.


ㄴCPGFL
그걸 전자레인지에서 요리할때, 쌀 위에 젖은 종이 타월을 올려놔봐.


ㄴㄴhml888
오, 그래? 멋지네. 고마워. 그대로 해볼께!


ㄴkidinacorner
쌀알 크기가 중간 크기인 쌀을 사용하고 그걸 약간 더 익히도록 해. 그건 쌀을 마르게 하는게 아니라 녹말 성질을 가진 것을 굳게 하는 거야.
그것들은 열을 받으면 더 부드러워져. 난 항상 단백질, 소스, 또는 야채로 밥을 덮거든.
왜냐하면 쌀은 잘 보관되지 않기 때문이야. 만약에 그것이 현미라면 도움이 돼.


ㄴㄴhml888
팁을 알려줘서 너무 고마워! 난 현미를 사용하기 때문에 밥솥에 더 많은 물을 넣고 요리하려고 시도해볼께.
난 밥이 라이스 푸딩으로 변할까봐 걱정되서 소스로 결코 그걸 덮지 않았었어. 하하!


Widowsfreak
저 계란들은 며칠동안 둬도 괜찮은 거야?


ㄴLT_BrownSnout
오늘, 계란이 괜찮아 보이지 않네.

.

ㄴFleshlightModel
첫 번째 반응은 적절해. 하지만 요리된 계란은 오래동안 지속 돼. 그걸 삶았던 스크램블을 했던 간에 밀이야.
글쎄, 난 계란을 너무 오래익히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지속될런지 확실히 모르겠어. 하지만 내껀 적어도 1주일 정도는 괜찮았어.


starryeyed_lady
난 이 레시피를 좋아해, 난 몇 번 이걸 만들었어. 난 매번 식사때마다 항상 부드러운 삶은 달걀을 만들고 소고기/밥/시금치를 넣는다구. 


DeathbyFriedChicken
난 한 자리에서 이 음식을 4그릇은 먹을거야. 맛있어 보여.


YoreDeadFreeman
난 전에 이 식사를 준비했는데, 공감 100개 였어. 어쨌든 맛있어 보여.


EdBoi007
넌 이 모든 걸 준비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렸어?


mainone
한우? 전에는 들어본 적이 없어. 맛있어 보이네! 마치 간 소고기처럼 보여.


ㄴFleshlightModel
이건 한우가 아니야.


ㄴMAKE_ME_REDDIT
이건 전통적인 한우가 아니야. 불고기를 조사해보라구.


ㄴZippyTheChicken
그래, 한국인들은 소고기를 먹지 않아. 그들은 돼지고기를 먹지. 그들 식단의 90%는 돼지고기이고 나머지 10%는 맥주와 더 많은 돼지고기라구.


ㄴㄴMAKE_ME_REDDIT
넌 지금 니가 뭔 소릴 하는지도 모르고 있어. 불고기는 전통적인 한국 음식이야.


ㄴㄴㄴjustcinchit
소고기는 매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그들은 분명히 그걸 먹는다구.


ㄴㄴㄴㄴstopbeingafckwit
니가 말하는 거 또한 사실이 아니야. 니가 무슨 소릴 하는지 모르겠으면 그거에 대해 그냥 말하지 말라니깐. 넌 그냥 등신같아.  


ㄴㄴstopbeingafckwit
아냐, 한국인들은 쌀, 혹은 김치, 혹은 찌개, 혹은 해산물 그리고 (소) 불고기를 절대 먹지 않아. 저것들 중에서 뭐라도 한국인들이 먹는걸 본 적이 없어.
오로지 돼지고기랑 맥주라니까! 


discoveranddevour
좋아, 저 계란들 속에 맛있는 계란노른자야!


ㄴMAKE_ME_REDDIT
뭐라고? 아놔, 마치 내가 미쳐버리는 약을 먹고 있는 거 같네. 이 댓글란에 사람들은 도대체 요리하는 법을 모르는 거야?
저 계란은 너무 익힌 방식이야. 정확히 말하자면 완숙이라구.


ㄴㄴSomeChiGuy11
확인할 수 있어. 룸메이트가 요리사인데 나에게 완벽한 계란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줬어. "정상" 적인 방법은 기본적으로 계란을 오래 익히는 거야.


ㄴㄴFleshlightModel
아냐, 니 말이 맞어. 여기 사람들이 만약 저 계란이 맛있어 보인다고 한다면 지들 눈이 멀은 거야.


elcasaurus
맛나 보여!


Game_BodgeTogetherer
맛있어 보이긴 하지만 껍질 콩이 익은 후에는 요리 과정을 중단하고 즉시 그것들을 찬 물에 담궈야 해.
그러면 넌 흐물흐물/너무 익힌 야채를 다시는 먹지 않게 될 거야.


ㄴMAKE_ME_REDDIT
저것들은 통조림 껍질 콩이야. 저건 절대 흐물흐물해지지 않을 거야.


ㄴㄴGame_BodgeTogetherer
ㅋㅋㅋ, 괜찮네.


wannitgedditgoddit
니가 만든 계란은 왜 그렇게 노란색이야? 내 말은 그것들은 거의 형광색처럼 보여.


danksaucebro
저 음식은 "한우"와 함께 먹을 만한 음식이 아니야. 아이고...


ㄴwayfaring_stranger_
얘들아, 짐 싸. 소고기 계의 대빵인 한우가 여기에 왔어.


Jslobins
이거 열라 맛나 보여!! 난 정말 식사 준비를 하고 싶은데 내 약혼자와 난 자신들의 더러운 작은 손가락을 아무데나 막 찔러넣기를 좋아하는 5살, 7살, 9살 짜리
애들이 있어. (그러니 이런 음식 준비 도전따윈 할 수가 없어) 이 녀석들은 냉장고 안의 모든 것이 지들 소유인줄 알어!! 


theodont
난 모르겠어. 만약 니가 통조림 껍질 콩을 좋아한다면 그건 꽤나 맛있는거야.
이건 내 점심과 같은 거네. 맛있어 보여!


sothendoitright88
칼로리 계산이 틀렸어.


ㄴcomplexityreflex
난 쌀을 덜 사용하기 위해 레시피를 몇 개 바꿨어. 소고기 조리는 내가 마지막에 열거한 레시피를 따랐어.



번역기자:파랑앙마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