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 日 스즈키 "작년 이어 이번엔 브레이크 성능조작 발각" 일본반응 현지반응 해외반응 외국반응
작년에 조작이 발각된 스즈키에 대한 심층조사에서 데이터 뿐 아닌 브레이크 같은 안정장치에 대한 조작도 있었음이 발각되어 크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야후재팬 기사 및 기사에 달린 댓글 모아보았습니다.
<일본언론 보도내용>
스즈키 200만대 리콜 , 비용 8000억원 예상
스즈키는 12일 , 출하전의 자동차 및 이륜차 검사 데이터 조작에 관한 조사보고서를 국토교통성에 제출했다 . 이에 따르면 작년 가을 발각된 자동차 배기가스 및 연료 측정 데이터 조작 뿐 아니라 브레이크 같은 안전성능에 관련된 검사에 대한 조작과 무자격 검사원이 단독으로 최종검사를 해 왔던 것이 새로이 판명 . 첫 회에 차량검사를 받지 않았던 대상 차들에 대해 앞으로 리콜 (회수 /무상수리 )를 국토성에 신청할 방침 . 대상은 약 200만대로 비용이 8000억원 정도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오후 5시부터 스즈키 토시히로 사장이 도쿄 도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설명을 했다 .
출하전의 모든 자동차를 검사하는 「전수검사」 공정 중 , 브레이크 및 핸들 , 속도계 등에서도 조작이 발견되었다 . 변호사의 청취 조사에 의하면 국내 3공장에서 1981년 6월부터 2019년 1월에 걸쳐 조작이 있었다고 한다 . 사내규칙에 따라 불합격 시켰어야 할 차를 합격처리해 왔던 예도 있었다 .
무자격 검사원이 완성된 차의 안전을 확인하는 최종검사를 담당해 왔던 일도 판명 . 적정하게 검사했음을 증명하는 검사도장엔 반장 등의 도장을 쓰게 시켰다고 한다 .
<야후재팬 기사 댓글 반응>
雨降 って 痔 が 貯 まる | 공감 4455 비공감 306
브레이크는 절대 안 돼지!
스즈키의 싸게 만들어내는 노하우 자체는 좋다고 생각하지만 넘지 말아야 할 선은 있는거야
뭔가가 마비됬나 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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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 |공감 54 비공감 39
닛산과 스즈키가 제휴하고 있다보니
조작도 비슷한 거 저지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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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 |공감 62 비공감 3
바이크에 브레이크 검사조작이라는게 말이 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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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 |공감 45 비공감 2
36년이라는 숫자도 참 대단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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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 27 비공감 5
일본의 제조업이 이정도까지 간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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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k_***** |공감 33 비공감 6
>브레이크는 절대 안 돼지 !
라니 브레이크가 아니라도 안 돼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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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qh***** |공감 26 비공감 2
어제는 다이하츠가 193만대 리콜 ! 오늘은 스즈키가 200만대 리콜 발표 ! 다음 차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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筋骨隆 々 |공감 19 비공감 14
조작은 일본의 전통이군요w
언제까지 일본의 장인정신이라는 소리가 통하는지 지켜보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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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vqcejxhfmpkduionwsg |공감 32 비공감 8
이젠 늦었어. 일본
제대로 된 기업 찾는 편이 더 어렵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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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w***** |공감 21 비공감 3
다이와 하우스(계열사 조작)껀도 그렇고 제팬메이드도 별 볼일 없군 . 거짓부렁이
0o0o***** |공감 5 비공감 0
되려 조작문제가 안 나오는 도요타와 혼다가 정말 괜찮긴 한걸까?
sho***** |공감 49 비공감 7
일본제를 바보처럼 신봉하는 짓을 한번쯤은 그만두지 않으면
nya***** |공감 11 비공감 7
그냥 검사 자체가 필요없는 거 아냐?
어쨌든 지금까지 별 문제 없이 왔던거잖아
큰 문제였다면 사상자가 대량으로 발생했을 터인데 다른 메이커 들과 별 차이 없잖아
***** |공감 5 비공감 0
국가 기준이 엉뚱한 거야
아니면 업계전체가 마비되 있는 거야?
tarou***** |공감 68 비공감 5
안 들키면 돼. 다들 하는 거야 . 그 자리만 모면하면 돼 . 이런 사고들이 일본을 망치는 거야
d_y***** |공감 38 비공감 3
이젠 중국이나 한국을 비웃을 수 없어
일본이 더 심각해 졌거든
mis***** | 공감 514 비공감 29
일본이 엄격한건 확실하지만 그렇다고 그게 법을 어겨도 되는 이유가 되지는 않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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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o***** |공감 54 비공감 24
너 하나도 모르는구나
일본은 제일 검사가 느슨한 편이거든
연비검사 따윈 세계에서 제일 느슨한 검사내용이었다는 것도 모르나 보구나
yiy***** |공감 25 비공감 2
일본은 쓸데없는데서 엄격하다니깐... 정말 의미불명이야
ofu***** | 공감 687 비공감 135
스즈키만이 아니라 혼다나 닛산처럼 발각되면 사죄회견 하면 돼지
거꾸로 딱히 큰 뉴스가 없는 『도요타 』가 신경쓰여
아무리 「저희들은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라는 소릴 해도 영 찜찜해 (´・ 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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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 |공감 83 비공감 11
혼다는 조작검사 없었잖아
스바루 말하는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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アンドロー 梅田 |공감 87 비공감 1
(하도 많다보니 ) 조작과 리콜도 헷갈리나 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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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 |공감 20 비공감 0
뭐야 결국 「다른데도 하고 있거든요 」 이론입니까 ?w
ora***** | 공감 184 비공감 26
설마 어느 나라의 공작이라고 생각하고 싶진 않지만, 요 몇 년간 일본기업의 가치가 크게 훼손돼어버렸다고 생각해
이건 결국 이익을 최우선시킨 결과지
앞으론 경영자들은 사고방식을 여태까지와는 다르고 바꿀 필요가 있어
wol***** | 공감 96 비공감 7
자동차업계뿐만이 아니라 일본의 제품 평가가 국제적으로도 꽤 위태위태해 졌어. 윗 세대들의 기술과 긍지마저도 잃도록 만드는 중대한 사태이지 . 현장의 장 뿐 아니라 경영진의 문제이기도 하다고
lov***** | 공감 123 비공감 8
불합격을 합격시켰다는 건 방식이 충분치는 못했지만 차량 자체엔 문제는 없었다는 변명조차 못하지
그건 그렇고 스바루나 닛산이 그렇게 떠들썩했었는데도 은폐해 오다가 이제 와서 이러는 건 더욱 죄가 무거운거야
efc***** |공감 0 비공감 0
왜 끊임없이 조작이 나오는 거지? 또야 또 ? 지긋지긋하다 . 믿고 쓰던 국산품을 전혀 못 믿게 돼 버렸어 . 식재 산지 위조 , 건설업 내진 데이터 조작 , 무자격자의 검사는 지난 뉴스가 아직 생생하고 . 일본도 조작 /카피 천국 이웃나라와 다를바 없군 . 유감이야
강력한 처벌을 원해. 이런 기업은 일본의 수치라고
asaO | 공감 53 비공감 3
작년 브레이크는 아니었지만 어떤 현상에 대해 스즈키 고객센터에 문의했을 때 돌아오는 답은 「검사를 몇 번씩이나 하기 때문에 그런 일이 일어나는 건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였지요 . 뭐 인정하리라곤 생각지 않았었기에 포기했었지만 신뢰가 순식간에 무너지는군요
ahonoM | 공감 71 비공감 6
무자격자들이 멋대로 검사 라인에 서진 않았겠지요. 누군가의 지시가 있었으니 그런 거겠지요
일본 대기업들이 요 몇 년 새 조작으로 얼마나 세간을 시끄럽게 만든 겁니까
슬프군요
irohasapple | 공감 64 비공감 2
무자격자가 검사했다는 소린 다른데서도 듣지만, 원래 불합격해야할 걸 합격처리로 내보내는 건 안 돼지 . 품질 유지가 안 되잖아
たけし | 공감 32 비공감 3
완성검사 건으로 닛산과 스바루가 먼저 털리고 있다고 사그러 들때까지 기다렸다가 보고하는 건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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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f***** |공감 11 비공감 0
사그러들때까지 기다린게 아니라 닛산, 스바루가 털리고 있는 도중에도 했는걸요
2019년 1월까지니까
vaw***** | 공감 0 비공감 0
죄의 심각성을 잊지 않도록 매스컴들이 정기적으로 과거에 조작을 행했던 기업들을 돌아보는 보도를 해 줬으면 좋겠다. 사죄회견으로만 끝나버리면 또 똑같은 짓 반복할테니 . 피해를 입는 건 돈을 지울한 소비자 즉 우리들이잖아
eir***** | 공감 0 비공감 0
왠지 메이드 인 제팬의 신뢰성을 잃게 만드는 사건들이 많네. 이래서야 일본인들이 먼저 메이드 인 제팬을 구입하지 않게되는 풍조가 생기게 된다고 . 가격이 두배정도 해도 좋은니 좋은 걸 계속 만들어 줬으면
piro | 공감 2 비공감 0
발각 후 바로 발표했던 닛산이나 스바루가 정직하고 좋은 기업이라고 조차 느껴진다. 이제와서 발표한 스즈키는 여태까지 뭘 했던 거야 . 내용도 너무 악질적이야 . 다른 미발표 메이커들은 괜찮은걸까 ?
タマ | 공감 27 비공감 2
일본제품은 신뢰를 받아왔을 터인데 요즘엔 이런 얘기들이 많아. 차도 집도 ...
초심으로 돌아가 제대로 된 것들을 만들어 내지 않으면 어딘가의 이웃 나라와 똑같아 진다고
pen***** | 공감 5 비공감 7
이상과 현실은 다르다는 소리지
법이나 기준이 너무 엄격해서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 거라고
좀 더 풀어줘도 해도 될 것 같은데
nek***** | 공감 24 비공감 2
엄청 오래전부터 했었구나
이래서야 조작 저지르는 게 오히려 당연했던 거였을지도
그런 차를 산 사람들 기분은 어떨지
* | 공감 49 비공감 2
조작을 저지르는 회사는 파면 팔수록 이것저것 나오는구나
P357 | 공감 39 비공감 4
브레이크라... 한마디로 인명보다 수백엔 , 수천엔의 이익을 중시하는 기업체질이라는 소리군요
tag***** | 공감 4 비공감 0
다른 기업들의 조작을 옆에서 보고 있었으면서도 최근까지 아닌 것처럼 품질검사 납품조작을 해 왔다니 질이 좋지 않고 조직단위로 악행을 해 온거네. 엄격한 재제를 내렸으면 좋겠다
未設定 です | 공감 0 비공감 0
이런일 투성인데 이 나라를 선진국이라고 부를 수 있는 걸까?
의심이 들어
우리 직장에서도 개혁 중인데. 현장 개선만 하고 문제 많은 상층부는 건드지릴 않지
어딘가 핀트가 엇나간 개혁으로 밖엔 안 느껴져. 이게 호전될까 ? 아니 무리겠지 .
tor***** | 공감 3 비공감 1
일본도 추락했군
철학이 없는 나라인 탓에 양심과 정의감도 빈약한 거겠지
기업도 정치가도 관료들도 대학도... 조작대국 일본이 되어 버렸네
요즘 젊은 사람들은 앞으로 엄청 무거운 짐을 진 채로 살아가야하는 가시길 밖에 안 남은 듯 하구나
su****** | 공감 17 비공감 4
최근 이런 리콜들이 많은 것 같아
이익을 추구하는 나머지 과정을 생략하고 품질을 떨어뜨리지
마치 어딘가의 이웃국과 비슷하지 않아?
제팬 퀄리티는 어디 가버린거지?
mom***** | 공감 8 비공감 5
리콜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엽서가 와서 「차량을 딜러사까지 가져 와 주세요 」라고 씌여있는데
100% 너네 잘못인데 상식적으로 「언제 가지로 가면 좋겠습니까 ?」라고 나와야 하는거 아냐 ?
jkh***** | 공감 31 비공감 2
사람들을 채용하지 않고 키우질 않으니 이리 되는 거지
rgcj546 | 공감 6 비공감 0
대규모의 조직범죄야
일본만큼 훌륭한 제조국은 없는데도 그 근저에 깔린 이념이 썩어가고 있어
이러니 EV에서 중국에 지고 있는 거지
ゴルフ 下手 | 공감 18 비공감 3
일의 중대성은 차이가 있겠지만 결국 어디서도 조작과 은폐는 있는 법이지
그런데 왜인지 처음에 발각 되서 욕먹는 건 항상 미츠비시더라
tsp***** | 공감 3 비공감 0
빙산의 일각이 아니기를 바래
어째 일본이 점점 삼류 국가가 되어 가고 있냐
ゴリ | 공감 1 비공감 0
조작을 저질로도 (걸리면 ) 리콜하면 돼지 하고 생각하고 있나 봐
번역기자: kei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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