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h] 韓 조선, 수주 경쟁에서 中,日을 압도, 일본반응 해외반응 외국반응 중국반응
한국 조선업은 중국의 추격에도 불구하고 첨단 건축기술을 기반으로
당분간 수주 경쟁력에서 중국과 일본을 압도할 전망이다.
한국 철강 대기업 포스코 산하 포스코 경영 연구원은 13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천연가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액화천연가스(LNG) 관련 선박이
조선 산업의 회복을 견인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LNG 운반선과 초대형 선박에서 라이벌인
중국이나 일본에 비해 압도적인 수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신규 발주를 견인했던 LNG 운반선 전체의 현재 수주량은
1400만 GT(총 톤수) 가운데 한국 분량은 약 1100만 GT로 전체의 81%를 차지했다.
요즘 조선업계의 트렌드라고 할수있는 초대형 유조선(VLCC),
대형 컨테이너선 등 초대형 선박의 수주 경쟁력도 한국이 가장 우위에 있다.
한국은 대형 컨테이너 선박 전체의 수주량 약 2000만 GT 중 약 1000만 GT를 따내
전체의 49%를 차지한데 비해 중국은 24%, 일본은 27%에 그쳤다.
VLCC는 수주량 약 1600만 GT 중 한국이 62%인
960만 GT를 따냈고 중국은 22%, 일본은 16%였다.
보고서는 "한국은 수십년간 수천척의 선박을 건조하는 과정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선박 회사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함에도 납기 준수가 가능하다"라며
"한국과 중국의 선박 건조 기술 격차는 약 5.2년이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은 경기에 좌우되지 않고 수주량 전체의 35% 이상을 차지하며
꾸준히 수주 경쟁력을 유지해왔다.
과거에는 한국과 일본이 수주량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요즘은 한국과 중국이 약 80%를 차지하며 사실상 2강 구도가 됐다.
지난해 세계 수주량은 전년 대비 약 5.9% 증가한 반면
한국의 수주량은 전년 대비 28.6% 증가해 한국의 수주 경쟁력의 우위를 입증했다.
<5ch 반응>
ID : bZY8o51b
하지만 정부 보조금이 없으면 대적자죠?
ID : 4mvkiNok
덤핑이겠지?ㅋ 뭐, 직원한데 월급만 주면 그만인거지?
ID : WwGtmNiX
또 세금 투입해 헛질이냐. 학습 능력 0이야
ID : crqDqSkQ
만들면 만들수록 적자가 늘어나는거 아냐?
ID : PcdkkpkP
한국 VS 일본
반도체 - 한국 승
스마트폰 - 한국 승
TV - 한국 승
조선 - 한국 승
건설 - 한국 승
원전 - 한국 승
축구 - 한국 승
대학 진학률 - 한국 승
ID : +MufH4eS
실업률 - 한국 승
ID : 3Drw9pY5
근데 왜 일본은 추월못하는지 이상하지 않아?
ID : DAuTGDJI
이기고 지는 기준을 모르겠어ㅋ
사실 일본은 한국을 라이벌로 생각하지 않거든
한국이 한수 아래라는 인식이 일반적이라
ID : bcqDfwJh
그런데도 한국인들은 다들 불행하다던데 왜지?ㅋㅋ
ID : q1LNiG1G
정말 질리지도 않는구나
ID : 76sn4H8K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문재인의 공적이 되겠지?
문재인이 침 발랐으니 어떤 말로를 맞이할런지ㅋ
ID : b1vWYaEF
그래서 한척 만드는데 적자 얼마?
ID : keDtF9bm
도박이야. 일본도 인도네시아에 돈 떼였음
ID : JpNtJZyZ
단순히 요구사양대로 안 만들어줬으니 그런거지
지연이면 몰라도 만들지도 않은걸 돈주는 회사도 국가도 없다
ID : rDYARKqj
똥같은 한국에 조선 기술을 가르친 일본이 바보
이웃나라를 원조하면 망한다
ID : UWwbNMtA
일본 조선업은 주요 기술이 필요없는 벌커선이 주업
가장 돈벌이가 되는 LNG는 한국에 압도당하는 중
이건 보조금같은 것과는 관계가 없음
LNG를 만드는 곳은 정부의 돈을 받지않고 있음
순수 기술력의 차이, 현실을 좀 봐
한국은 JMU가 대실패한 LNG선을 꾸준히 건조하고 있다고
ID : XyzYJ0nD
주문은 받지만 건설은 안하니다
ID : UWwbNMtA
한국은 빈틈없이 기한내에 만들수 있지만 우리 JMU는 아냐
ID : EwcYBuro
최근 원화 파격적으로 싸서 순풍일지도 몰라
ID : uSox2Q7l
"싼게 비지떡이다"에서 개선해 세계를 압도했던 일본이
이번에는 같은일을 중국, 한국에 당해 압도된다. 시대는 반복
ID : iQcZaa9w
저 수완이 언제까지 통할지 볼만하겠다
ID : d0Od/KuP
쇠퇴하는 섬나라가 급성장하는 반도에 열폭
ID : 9AxF4xGC
그러면 이딴 일본을 떠나 조선에 꺼져라
ID : drCgUE6I
완전히 시장을 파괴하려 하고있어
만드는 놈도 그렇지만 주문하는 놈도 바보야
ID : Wl1Qxed8
한국, 중국 둘다 일본 기술 훔쳐서 저리 된거지?
ID : JpNtJZyZ
LNG 관련해선 일본 국내에 요소가 될만한 기술은 하나도 없음
ID : VBSIJgcw
> 한국은 수십년간 수천척의 선박을 건조하는 가운데
여전히 빅마우스네. 고무보트도 포함되어있냐?
ID : AlvWDyRo
역시 한국의 조선 기술은 높네
LNG선은 상선중 디자인상으로 제일 만들기 어려운 선종인데
ID : 76BdEH0j
저러니 노조들이 날뛰지
ID : 1bwf90mD
일본의 기술로 한국 조선업계가 여기까지 커졌다고 생각하면
일본이 아무리 점유율을 빼앗겨도 배가 안아프네요
제자가 성장한거니까
이러한 일본인이 늘어나면 한일 관계 개선으로 갈것이다
ID : tPCBSfKs
노조 때문에 변변한 물건은 못만들거야
ID : CVTcCubq
항상 지는것 같네. 자동차빼고 다른데서 이기는게 있긴 한거야?
ID : GJ2ExnVy
조선업은 옛날부터 개발도상국이 할일로 정해져있어
힘든 육체노동은 선진국이 점점 안하게 된다. 역사가 말해줌
일본 → 한국 → 중국 → 인도 → 다음은 어딜까???
ID : HVigDQx5
일본이랑 EU가 고소한거 아니었어?
그래도 계속 하는게 대단하다. 한국인으로서는 평범한거지만
ID : zJlmdHG3
한국 조선업계는 이제 공무원
ID : MPZ23dSv
가와사키 중공업의 자식들이구나. 왜 길러준거지
ID : 57GqmPWV
한국 조선업이 대적자를 내는건 주로 해양 플랫폼
LNG선에선 덤핑안함. 일본보다 품질이 좋다
JMU처럼 超지연같은 사례는 없음
미쓰비시는 성능 너무 나빠서 아예 팔리지도 않고
ID : 57GqmPWV
조선 기술자 육성에서 중한에 뒤져 있는데
일본에 기술이 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웃김
중공업계가 전체 라인에서 한국에 맞설수 있었던건 20년 전까지
기술력이 없기 때문에 벌크선 주체가 되는거고
호화 여객선도 실패하는거야!
ID : ukzrftRq
선박 만들어줄테니 먼저 재료비를 지불니다
ID : ugp4UuuA
정부 자금이 안들어간 현대가
LNG 수주 1위라 이익도 나오고 있음
LNG가 주력인 미쓰비시는 5년 정도 수주 못했는데ㅋ
ID : keDtF9bm
어차피 망할테니 걱정마. 북한이 통일하는걸로 확정
ID : rKA9PKLj
망상이나 소망, 슬프지 않아?
ID : KusVf3JS
한국산을 사는 이유는 싸다는 이유일뿐
ID : VSfCd21w
한국은 노가다 비중이 높은게 강하다
그런 의미로 한국은 아직 5년 정도는 강할것 같아
그러나 한국에서도 노가다의 후계자가 부족하기 때문에
향후 다른 국가에 선두 자리를 넘겨줄수밖에 없게된다
일본은 이제 노가다 일손 부족이 현저하기에 어쩔수 없고
ID : y3IJ6bvQ
제소당할 시간입니다
ID : TXSygHOt
LNG선은 이제 거의 한국 1강인듯 함
일본은 정치력으로 해달라는 정도밖에 수주가 안들어옴
그래도 한국 조선업체는 절찬 대불황 상태
조선업은 이제 선진국이 하는게 아니라는거지
ID : vMXb8Yam
이득을 안보는데도 자랑질.. 쟤네들은 뭔가 어긋나있음
ID : 26hTaTJu
아직도 한국 조선소에 주문하는 곳이 있다니...
ID : knPCUCnv
원화 약세던데 재료 구입은 괜찮아요?
ID : Q+aohsDf
화전민 상법은 엄격히 금하게 해야됨
ID : dRZUqm/A
계속 덤핑할 생각이겠지. WTO에서 권고가 와도 무시할거야
무시해도 일본과 유럽이 제휴해서 제재할거다
번역기자:Paris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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